▶ 알맹이 처음 사용자가 맨처음으로 작업해야 할 일
1. 사용자 정보입력 : 각종 폼지 인쇄시 출력될 정보를 입력합니다.
- [데이터관리]-[사용자 정보 입력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2. 제품 품목구분관리 : 제품을 품목으로 나누어 관리할 경우 등록합니다. 품목별 관리 하지 않을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됨.
- [제품]-[제품 품목 구분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3. 제품관리 등록 : 매입/매출이 이루어질 제품을 등록합니다.
- [제품]-[제품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4. 제품 기존재고 등록 : 제품에 대한 기존재고가 있으면 등록합니다. 제품관리에서 먼저 제품을 등록한 다음 기존재고를 등록합니다.
- [제품]-[제품 기존 재고 관리] 또는 [제품]-[제품 기존 재고 일괄 조정]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5. 거래처 업체구분관리 : 거래처를 업체별로 구분해서 관리할 경우 등록합니다. 관리하지 않을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 됨.
- [거래처]-[업체 구분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6. 거래처 집계구분관리 : 거래처를 지역별로 구분관리가 필요한 경우에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업체 집계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7. 거래처 업체현장관리 : 거래처를 현장별로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업체 현장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8. 거래처 등급관리 : 거래처를 등급별로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업체 등급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9. 거래처 화물 업체 관리 : 거래처별로 사용하는 화물업체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화물 업체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0. 거래처 관리 등록 : 일반,외주,위탁 거래처를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거래처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1. 거래처 기존 외상 및 기존 적립금 관리 등록 : 거래처의 기존 외상금액이나 기존 적립금을 입력합니다.
- [거래처]-[거래처 기존 외상/적립금 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2. 장소 등록 : 창고,매장,차량을 등록합니다.
- [장소]-[작업장소 관리(직영 매장/창고)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3. 사원 관리 등록 : 사원정보를 관리합니다.
- [사원]-[사원관리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4. 통장 관리 등록 : 통장입출금 관리를 원하는 통장을 입력합니다.
- [금전]-[통장 종류 입력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5. 카드 관리 등록 : 카드처리 및 관리를 하시려면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.
- [금전]-[카드 종류 입력] 메뉴에서 입력합니다.
16. 매입/매출전표 작성 : 매입은 매입전표, 매출은 매출전표에서 작성합니다.
- [매입/매출]-[매입전표관리] 메뉴에서 매입분을 입력하고 [매출전표관리] 메뉴에서 매출분을 입력합니다.
- 매입전표 작성 후 해당 제품의 재고는 " + " 되며, 매출전표 작성하시면 해당제품의 재고는 " - "처리 됩니다.
17. 외상 후 결제는 [금전]-[외상입출금관리] 메뉴에서 작성합니다.
- 외상으로 매입,매출전표를 작성 후 입금,출금처리를 하는곳으로 현금,카드,통장,어음으로 결제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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